
의 시간여행 구조, 줄거리영화 는 일생에 걸쳐 시간 여행을 반복해서 경험하는 남자주인공 헨리와, 언제나 변함없이 시간여행을 온 그를 반갑게 맞아하는 여자주인공 클레어의 러브스토리를 다룹니다. 헨리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갑자기 사라져 과거나 미래의 시간으로 이동합니다. 이 과정에서 어린 시절부터 어른이 되었을 때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클레어를 만나게 됩니다. 어렸을 때 만난 헨리는 클레어에게 자신의 수호천사로 인식되게 됩니다. 또한 어른이 되어 만난 헨리는 사랑하는 남자친구로서 존재하게 됩니다. 이 작품의 이러한 독특한 시간 설정은 한국 관객들에게 특별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퍼즐을 맞추듯 인물과 사건을 이리저리 맞추어나가면서 즐거움을 느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영화에서의 시간여행 테마는 단순한 판타지적인 ..

의 3막 구조 스토리 ‘어둠 속의 댄서’라는 영화는 개봉된 지 25년 정도 된 작품이지만, 여전히 우수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수 비요크가 여자주인공으로 출연하고 OST를 불렀습니다. 뮤지컬과 비극적인 드라마가 혼재된 느낌이 드는 작품으로, 전체적으로 3막 구조의 스토리를 따릅니다. 1막에서는 주인공이 처한 상황과 배경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체코에서 미국으로 이민을 온 '셀마'는 점점 시력을 잃게 되는 유전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어린 아들도 동일한 병을 앓게 될 것이라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들은 자신과 다르게 좋은 시력을 유지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장에서 힘든 노동을 하면서 수술비를 차곡차곡 모아갑니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공장에서 들리는 소음들을 아름다운 음악..

러브스토리의 서막 '미 비포 유'라는 영화는 사랑이 타인의 인생을 어느 수준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 하는 작품입니다. 남자주인공인 '윌'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던 청년이었지만,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 상태가 됩니다. 이로 인해 그는 매일 통증 관리, 수면 장애, 감염 위험, 돌봄으로 인해 이전과는 다르게 매우 제약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한편 여자주인공 '루이자'는 소규모 마을에서 자신의 가족을 부양하는 성실한 여성으로서, 유머러스한 모습을 지닌 인물입니다. 그녀가 그의 간병인이 되기 시작하면서 그들의 로맨스가 시작됩니다. '루이자'는 '윌'을 한 명의 환자로 보지 않습니다. 동정의 시선이 아니라 동등한 인간으로서 대우합니다. 이 과정에서 '윌'은 '나도 다시 웃을 수..

의 캐릭터 분석, 오토의 성격 형성 배경 영화 '오토라는 남자'의 주인공 '오토'는 철저한 원칙주의자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웃들에게는 지나치게 딱딱하고 이성적인 사람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격이 형성된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는 직장에서 매우 성실하게 일하는 모범적인 직원이었고 사랑하는 와이프와 평화로운 가정을 꾸린 가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불현듯 아내가 하늘나라로 떠났고, 직장에서는 해고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그는 삶의 의욕을 잃어버리게 되었던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이웃들과의 사회적 교류도 단절되게 되고, 외부와 네트워킹 하는 것을 꺼리게 되었습니다. 그가 원칙과 규칙에 목숨을 거는 이유는 그렇게 해서라도 원래 가지고 있던 삶의 질서들을 유지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오..

영화 '터미널'의 실존인물, 메르한 카리미 나세리'터미널'은 '메르한 카리미 나세리'라는 이란 출신의 난민이 겪은 실화를 토대로 한 영화입니다. '나세리'는 이란을 떠나 난민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유럽의 다양한 국가를 돌아다니던 중에 관련 서류를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입국과 출국 모두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국가인 이란으로도 돌아가지 못하고 2006년까지 약 18년 동안 프랑스의 샤를 드골 국제공항의 환승 구역에서 생활해야 했습니다. 사실 그의 사정을 알고 유엔난민기구와 프랑스에서 체류를 제안해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나세리는 해당 서류에 자신의 성명이 실제와 다르게 기입되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이유를 들며 거부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단순히 그의 고집이 세다라는 것을 보여주는..